소방

2011 제조업체 실무자 워크숍 성황리 개최

Dr.risk 2011. 6. 26. 19:43

KFI "제조사들과 상생협력 위해 더욱 노력할 것"
 
신희섭 기자
소방기기의 품질향상 및 제조업체 실무자간 친목도모를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는 제조업체 실무자 워크숍이 올해에는 보다 알찬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지난 21부터 22일까지 양일간의 일정으로 충남 예산에 위치한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개최된 이번 워크숍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관계자 및 제조업체 실무자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조업체 실무자 워크숍은 소방제품의 제조업체 실무 담당자들의 생생한 애로사항과 서비스 개선, 검정 품목별 불량원인 등에 대한 논의와 발전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최진종, 이하 KFI)이 매년 마련하고 있는 행사다.

워크숍에 앞서 KFI 사공성호 기술사업이사는 “워크숍을 통해 그동안 KFI와 제조업체간의 상생협력 관계가 더욱 발전돼 왔으며 이는 곧 소방기기의 품질향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제조사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열어두고 귀 기울이는 개방적인 조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공성호 이사는 또 “이번 워크숍도 그 일환으로 제조사와 KFI 간의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소방산업의 발전에 보탬이 되는 모범적인 행사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워크숍은 ▲성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유머플러스 박인옥) ▲소방 R&D 사업단 주요 추진 성과보고(KFI) ▲특허 출원 및 등록방법(케이맥스 특허법률사무소 김정남) ▲생산현장속의 품질(동방전자산업(주) 최정호) 등 4개 특강과 각 분야별 기술정보 교류, 분임토의 및 전체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KFI는 특강을 통해 소방 R&D 사업 지원현황과 현재 추진되고 있는 차세대핵심소방안전기술개발사업 및 재난안전기술개발기반구축사업을 설명하며 제조사 측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기도 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