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

1승 9패 유니클로처럼

Dr.risk 2010. 5. 6. 23:00


김성호 지음 / 위즈덤하우스
"1등의 깃발을 뺏는 대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라!"
의류 단일 브랜드 매출 7조 원, 불황 속 호황을 누리는 단 하나의 기업, 시골 양복점에서 업계 1등이 된 기업, 일본 최고의 부자에 오른 사장과 억대 연봉을 받는 스타 점장들.. 유니클로를 가리키는 수식어들은 유니클로가 이제 신화가 되었음을 보여준다. 유니클로 성공의 비밀을 훔쳐보고 싶지 않은 기업가가 있을까? 그 안내자라면 <일본전산 이야기>의 저자, 김성호를 선택하는 것이 제격일 것이다. 그가 야나이 다다시 사장을 비롯해 유니클로 사람들과의 현장 순회 인터뷰를 통해 유니클로 성공의 비결을 파헤쳤다. 고객 자신도 미처 깨닫지 못한 니즈를 읽어내고 상품화하는 창조적인 기업, 한번의 성공을 위해서라면 아홉번의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혁신적 조직. 그 힘의 근원은 언제나 그렇듯 사람이었다. 조직과 인재가 함께 만든 열정적인 혁신 스토리를 만날 수 있다. - 경제경영MD 장선희
책 속에서 : 무엇이 팔리고 있는가, 고객은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 세상의 바람을 피부로 느끼기 위해 사람들의 동선을 따라 같이 움직여보는 것이다…물구나무를 서서라도 고객을 살피고 고객의 머릿속에 들어가 살아봐야 한다. 물건을 만드는 것은 사회학이다. 어떤 형태의 어떤 것을, 어떤 가격이라면 구매해줄까를 철저하게 생각하는 것이 물건을 만드는 핵심 포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