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공단소방서, ‘소방기술자 양성ㆍ인정 교육장’ 현판 제막식 참석

Dr.risk 2022. 4. 22. 21:19

 

[FPN 정현희 기자] = 공단소방서(서장 김준태)는 지난 20일 남동구 소재 대한상공회의소 인천인력개발원 중소기업인력개발센터 인천교육장에서 개관한 ‘소방기술자 양성ㆍ인정 교육장’ 제막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흥교 소방청장과, 홍영근 장비기술국장, 허석곤 인천소방본부장, 김준태 서장을 비롯해 김은식 회장, 이동영 인천의용소방대연합회장, 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한국소방시설협회는 지난해 소방청으로부터 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소방기술자가 교육을 통해 습득한 기술을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게 고안됐다.

 


교육 과정은 ▲양성교육(소방기술자 수첩 발급 위한 교육) ▲인정교육(소방기술자 등급 향상 위한 교육) ▲전문교육(PQ제도 가점 확보 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소방기술자가 보유한 기술 등급과 실제 기술 능력 간 차이 발생으로 시공 품질 저하 방지를 위해 개정된 ‘소방시설공사업법’은 21일부터 본격 시행됐다. 개정된 법에 따라 소방기술자는 자격수첩이나 경력수첩을 발급 받으려면 소방기술자 양성ㆍ인정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김준태 서장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소방기술자 실무 중심 교육이 중요하다”며 “협회를 통해 소방기술자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고 소방 발전에 힘을 보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