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영

[7월정모] 7/6 : 마케팅고수 CEO 3인의 실전레슨 -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마케터의 힘

Dr.risk 2010. 6. 24.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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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정모] 7/6 : 마케팅고수 CEO 3인의 실전레슨 -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마케터의 힘
2010.06.23, 윤영돈
 

[7월정모] 7/6 : 마케팅고수 CEO 3인의 실전레슨 -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마케터의 힘


지난 6년 동안 진행된 연합정모에서 가장 인기 있고, 참석자가 많은 강연주제는 ‘마케팅’입니다. 이제 ‘마케팅’은 세상 살아가는 데 있어서 상식이며, 직장에서는 필수 정보이고, 경영자에게는 생존과 성장의 절대 주제이며, 미래의 CEO를 지향하는 모든 이들에게는 중요 이슈가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 마케터들이 전하는 시장과 자신을 이기는 지혜


마케팅 불모지였던 이 땅에 마케팅의 개념을 심은 대한민국 마케팅 1세대. 수많은 히트상품으로 소비자를 감동시키고 시장의 지형도를 바꾼 미다스의 손. 한국 최고의 마케터 19인이 자신들이 직접 현장에서 체득한 ‘살아 있는 경험’을 후배들을 위해 최초로 공개한 <마케터 분투기>가 출간 되었습니다.


시장의 판도를 뒤집은 자일리톨껌의 마케팅 전략은? 제품 콘셉트와 광고 콘셉트는 뭐가 다른가? 맥도날드 300원짜리 아이스크림콘이 가져온 기적은? 강한 브랜드를 만드는 힘은 어디서 나오는가? 아큐브는 어떻게 콘택트렌즈의 대명사가 됐을까? 최고를 꿈꾸는 마케터라면 항상 가슴 속에 품어야 할 질문들은 무엇일까?


<마케터 분투기>는 우리나라 30여 대기업의 임원 및 경영인의 모임인 (사)한국마케터협회 회원들이 마케팅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후배 마케터들을 위해, 치열한 마케팅 전장에서 얻은 경험, 지혜, 노하우를 담은 책으로, 경영학 교과서에서는 결코 찾아볼 수 없는 생생한 비즈니스 세계의 성공과 실패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마케팅에 정답은 없다, 그러나 해답은 있다


연구, 개발, 생산, 판매를 총괄하는 오케스트라의 지휘자, 소비자에게 행복을 전달하는 일, 선택받기 위한 활동, Value Creation, 제품의 생명을 만들고 그 수명을 결정하는 것……. 한국 최고의 마케터 19인이 저마다 내린 마케팅에 대한 정의입니다. 마케팅에 대한 정의가 이렇게 모두 다른 것처럼 저자들은 ‘마케팅에 정답은 없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마케팅에 해답은 분명히 있습니다. 저자들은 해답을 찾을 장소로 바로 현장을 꼽습니다. 때론 머리보다 발이 더 똑똑하며, 고급정보는 언제나 현장에 있다고 말합니다.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이 있지만 마케팅에선 예외이며, 마케팅은 실천력이 가장 강력한 힘입니다.


이번 정모에서는 ‘히트상품의 성공과 실패사례, 마케터로서 지녀야 할 태도,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정말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서 경험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전해 드립니다. 최고의 마케터가 되기까지 치열하게 노력한 선배들의 경험을 공부한다면 기본기를 갖춘 훌륭한 마케터와 직장인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관심 있는 대학생, 직장인, 경영자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기업에서의 단체 참가도 환영합니다.


■ 주제 : <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마케터의 힘 >

■ 부제 : “마케팅 고수 3인의 실전 레슨”

■ 일시 : 2010. 7. 6 (화) 오후 7시-10시

■ 장소 : 서울여성플라자 1층 아트홀 (전철 1호선 대방역 하차 3번 출구 도보 3분)

■ 약도 : http://www.seoulwomen.or.kr/nhp/intro/intro/map.jsp


■ 인원 : 300명 (선착순 마감)

■ 회비 : 10,000원 (현장납부) / 참석자 전원 강연도서 <마케터 분투기>(정가 15,000원) 증정

■ 신청 : 커리어포럼 '연합세미나게시판'에 <성명, 소속명>을 기재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 일정 :


19:00-20:00 <해답을 찾을 장소는 현장이다> 최영환 BrandMe 대표컨설턴트

value와 가치의 차이 / 불고기버거는 어떻게 탄생했는가 / 300원짜리 아이스크림콘의 기적 / 고급정보는 현장에 있다 / 로또는 왜 우리보다 잘나가는 걸까 / ‘반드시’라는 철칙만큼 중요한 게 ‘예외’다


▷ 20:00-21:00 <감동이 감동하는 순간까지 마케팅하라> 김정일 삼성생명 마케팅전략그룹 상무

해외 금융사들의 기상천외한 유쾌한 마케팅 / 마케팅을 무시한 금융사들의 몰락 / 주먹구구식 보험 영업에 FC시스템을 도입하다 / 와우를 지나 올레까지


▷ 21:00-22:00 <욕심 때문에 황금거위의 배를 가르지 마라> 위규성 CJ라이온 대표

식물나라는 왜 슈퍼에 있을까 / 다름은 특별함이다 / 콘셉트를 무시한 마케팅, 산산조각 난 식물나라의 꿈 / 강한 브랜드를 만드는 힘은 어디서 나오는가


■ 강사 :


최영환 BrandMe 대표컨설턴트

-프로필 :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UC 버클리 IDP 마케팅 전공. 맥도날드 마케팅 부장, 피자헛 마케팅 이사, 스포츠토토 마케팅 상무, 오리온프리토레이 마케팅 상무를 거쳐, 현재 BrandMe 대표컨설턴트로 있다.

-히트상품 : 치킨맥너겟, 특불버거, 엑스트리마피자, 오!감자 딥, 오징어땅콩매운맛, 오!감자 칠리칠리, 야구토토, 프로토, 축구토토 승부패

-‘마케팅’ 이란 : Value Creation

-후배 마케터에게 : 요행은 없으나, 고민하면 답은 분명히 존재한다.


김정일 삼성생명 마케팅전략그룹 상무

-프로필 : 하버드대학교 통계전공 석사, 박사수료. 미국 헬스케어시스템디자인, 벨연구소, AT&T를 거쳐, 현재 삼성생명에서 CRM, 마케팅 전략 업무를 수행하는 마케팅전략그룹 상무로 있다.

-히트상품 : 삼성생명 ‘Life cycle marketing’ 프로세스 개발

-‘마케팅’ 이란 : 영업을 제외한 회사의 모든 업무가 마케팅이라고 생각한다. 마케팅 부서를 포함해 경영기획, 경영관리, 홍보, 상품, 고객지원, IT지원 등

-후배 마케터에게 : 마케팅에는 왕도가 없다. 새로운 시도나 IT기술을 놓치지 않으려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특히 컨버전스(convergence)가 강조되는 요즘 어느 한 부분도 좌시하면 안 된다. 똑똑한 마케터가 아니라, 부지런한 마케터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위규성 CJ라이온 대표

-프로필 :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1984년 제일제당에 입사해 마케팅 상무를 지냈으며, 현재 생활용품 전문 기업인 CJ라이온 대표이사로 있다.

-히트상품 : 게토레이, 개발은 아니지만 육성시킨 식물나라, 비트, 라이스데이비누

-‘마케팅’ 이란 :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객관적으로 파악해 최저의 비용으로 개발하고 전달함으로써, 고객을 만족시키고 회사의 이익을 창출하는 회사 전체의 활동이다.

-후배 마케터에게 : 좀 더 치열하게 마케팅 하라. 멋지게 보이려 하지마라. 몸싸움도 하고 설득도 하면서, 기업의 시스템 전체를 고객 지향적이 되도록 만들어라. 피하거나 남의 핑계를 대지 말고, 무조건 실천하는 실천력을 키워야 한다. 그래야만 CMO에서 끝나지 않고, CEO까지 갈 수 있다.


■ 주최 : 온라인경영커뮤니티연합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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