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소방 산업 기술원, 해외시장 교두보 마련

Dr.risk 2010. 10. 22. 12:43

소방 산업 기술원, 해외시장 교두보 마련
내년 미국 NFPA 전시회 주관 단체로 선정
 
김영도 기자
국내는 소방 산업이 해외에서 빛을 발할 수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내년 미국 보스톤에서 열리는 전시회에서 해외시장 진출을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전망이다.

한국 소방 산업 기술원 (원장 최진종)은 지난 20 일 중소 기업청으로부터 수출 유망 해외 전시회 주관 단체로 선정되어 2011 년부터 2013 년까지 소방 산업체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대폭 확대할 수있게됐다고 밝혔다.

중소 기업청은 지난 15 일 중소 기업가의 2011 년 해외시장 진출은을 지원은하기위한 50 개은 수출 유망 전시회와 선정된 주관 단체를 발표하면서 미국 NFPA 컨퍼런스 & 엑스포가 주관 단체로 한국 소방 산업 기술원을 선정했다.

미국의 NFPA 컨퍼런스 & 엑스포 주관 단체로 선정된 한국 소방 산업 기술원은 3 년간 소방 산업체 30 개사 이상을 전액 지원 할 수있는 국고 보조금 167 백만원을 확보하게됐다.

기술원 관계자는 미국 전시회 외에도 내년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소방 전시회에 소방 산업체의 참가를 대폭적으로 확대 ㆍ 지원하고자 코트라에서 추진하고있는 '공동 주관 기관 (수행 기관)'으로 선정되기 위하여 노력하고있다 "고 전했다.

한편 소방 산업 진흥 업무를 수행해오고있는 한국 소방 산업 기술원은 국내 소방 산업체의 해외 진출 및 국제 경쟁력 강화를위한 전시회 참가, 해외 마케팅 지원 사이트 구축, 국제 표준화기구 (ISO)에 활동 강화, 해외 규격 인증 획득 컨설팅 지원 ,는 아시아 소방 검정 기관 협의회 (AFIC) 운영,가 해외 소방 기관과의 기술 협력 활동 등을 확대 강화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