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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N 정재우 기자] = 영암소방서(서장 김재승)는 변경ㆍ시행을 앞두고 있는 용도별 소방계획서 작성법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용도별 소방계획서는 각 가정ㆍ시설에 적합하게 관련 정보를 기입해 화재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해주는 문서다. 화재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소방서는 관내 주민들이 용도별 소방계획서의 작성법을 가이드라인을 통해 구체적으로 안내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가이드라인 내용은 ▲화재 대피 경로 및 모임 장소 설정 ▲소화기 위치와 사용법 숙지 ▲비상 출구 및 화재 대피 계획 마련 ▲직원 교육ㆍ훈련 프로그램 개설 ▲비상 조치 팀 구성 및 훈련 등이다. 주민들은 소방서의 안내에 따라 자신의 환경에 맞는 소방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관련 홍보ㆍ교육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용도별 소방계획서 작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