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화재ㆍ소방분야 정책자문위 결성 예고

Dr.risk 2011. 4. 1. 10:37
오는 4월 11일 정식으로 발족식 가질 예정
 
이하나 기자
화재안전분야의 발전적인 기틀을 마련하고 소방산업의 현실적인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한 전문적인 정책자문위원회(가칭)가 태동을 시작했다.

21일 각 소방관련 기관단체 대표와 산업, 언론 대표 등 관계자들이 모여 정책자문위원회 설립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소방정책 발전방안을 위한 제도적 개선점을 제시하는 ‘화재ㆍ소방정책자문위원회’(가칭)를 결성키로 합의했다.

이날 자리에는 한국소방공사협회 김태호 회장, 한국소방기술사회 강병호 회장을 비롯한 한국소방시설관리유지협회 박남신 회장, 한국소방기구공업협동조합 정형로 이사장, 한국화재감식학회 강계명 회장, 창성에이스산업 이의용 대표, 한국소방안전실천연합 탁일천 운영위원, 강원TP방재산업사업단 이해평 단장, 소방방재신문 최기환 대표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화재ㆍ소방정책자문위원회’(가칭)의 발전을 위한 향후 운영방안과 위원장 및 운영위원단 선출, 소방산업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으며 앞으로 격월 1회씩 정기적인 정회의를 열기로 했다.

또 각종 현안 사안에 따라 탄력적으로 임시회의를 개최하는 등 위원회는 앞으로 화재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정책적인 사안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화재ㆍ소방정책자문위원회’(가칭)는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위원장 선임 및 임원단을 구성해 오는 4월 11일 정식으로 발족식을 가질 계획이다.

이하나 기자 andante@fpn119.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