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강원TP방재산업사업단, 한국소방기구조합 MOU 체결

Dr.risk 2011. 8. 26. 20:16

국내 소방방재산업 발전과 집적화 위한 업무협력 맺어
이지은 기자
▲ 좌부터 한국소방기구공업협동조합 정형로 이사장, 강원TP 방재산업사업단 이해평 단장
(재)강원TP 방재산업사업단(단장 이해평)과 한국소방기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정형로)이 국내 소방방재산업의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25일 삼척 소방방재산업지원센터에서 열린 MOU체결식에는 이해평 방재산업사업단 단장과 정형로 한국소방기구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총 1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양 기관은 소방산업의 성공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소방용품의 품질향상과 소방용품 제조업체의 판로지원 등을 통한 산업 발전과 삼척시 발전에 공동 협력키로 했다.

또 소방방재기업 창업과 기업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을 비롯해 방재산업지원센터의 원활한 운영, 방재산업 연구단지 및 방재산업단지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노력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맺은 MOU 협약서에 따르면 ▲소방용품 제조업체에 대한 기술지도 및 자문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대한 법률’ ‘산업표준화법’ ‘조달사업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목적을 구현하기 위한 사업 ▲연구개발 사업에 대한 공동 참여 ▲공동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소방제품 제조업체의 참여와 삼척시로의 기업이전 적극 유도 ▲기타 양 기관에서 합의하는 사항 등이 협력내용의 주요 골자이다.

이지은 기자 eun9227@fpn119.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