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강원방재사업단 1억2,600만원 R&D 지원

Dr.risk 2010. 8. 28. 23:32
소방방재산단 기업 유치 활동 본격 돌입
 
최고 기자
강원테크노파크 방재산업사업단이 삼척시 근덕면에 조성중인 소방방재산업단지에 대한 본격적인 유치 활동과 소방방재 R&D 개발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24일 강원 삼척시(시장 김대수)은 소방방재기술 분야별로 상용 가능한 기술개발 업체를 발굴해 1억2,6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사업단은 사전 기술수요조사를 마친 상태이며 분야별 연구개발 동향과 기대효과가 큰 제품의 상용화 가능성을 고려해 지원과제를 공고할 계획이다.
 
이후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는 1년 동안 사업비 지원을 통해 소방방재 분야의 기술 개발과 상용화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와함께 삼척시는 9월부터 소방방재산업단지 입주 및 분양계획 공고를 통해 단지 분양작업에 들어갈 계획이다.
 
강원대의 소방방재 전문인력 양성 시스템과 교동지구에 조성된 소방방재산업연구단지는 창업보육센터를 비롯 각종 소방기기 검인증 기관, 기술연구 기관이 협력 체제를 갖추고 있다는 이점을 살려 집중적인 홍보도 실시할 예정이다.

삼척시는 단지 분양 기업체에 대해 우선적인 공장 용지를 조성하고 신축공사가 가능하도록 맞춤형 공장부지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전기업은 부지매입 보조금과 고용 보조금, 물류보조금 등 각종 혜택을 받게 되며 생산품 판로개척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