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소방관련 3개 단체 사무실 이전

Dr.risk 2010. 9. 28. 23:42
소방관련 3개 단체 사무실 이전
소방공사협회ㆍ소방시설관리사협회ㆍ소방기술인협회
 
최영 기자
한국소방공사협회를 비롯한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 한국소방기술인협회 등 3개 단체가 협회 사무실을 이전하고 새로운 발전 기틀을 마련했다.

한국소방공사협회는 이달 20일 협회 본회와 서울지회를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446-1번지 JBI빌딩으로 확장ㆍ이전해 회원들의 편의를 제고하고 협회 업무의 효율성을 배가할 계획이다.

특히 공사협회는 소방방재청의 위탁업무인 시공능력 평가 및 공시에 관한 업무를 맡고 있으며 최근에는 소방시설공사업법 개정에 따라 소방시설업자협회로의 재탄생을 예고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특수법인 성격의 소방시설업자협회로 재발족할 경우 공사협회는 소방시설설계업과 감리업 등을 포괄하는 대규모 단체로 위상이 제고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한국소방기술인협회도 지난달 28일 송파 사무실에서 서울시 광진구 중곡동 245-24번지 2층 201호로 새롭게 둥지를 마련했다.

그동안 협회는 회비로 협회 운영을 충당하면서 사무실 운영에 재정적 어려움이 따랐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에 이전한 사무실은 협회 사무실 기능 보다는 회원들의 기술 교육을 위한 장소로 활용될 계획이다.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 또한 지난달 23일 서울시 구로구 고척동 83-6번지 동국종합상가 A동 403호로 사무실을 이전해 도약의 전환점을 삼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3개 단체는 현재 이전 사무실에서 정상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