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KFPA 한국셉테브 학회와 협약 체결

Dr.risk 2014. 4. 25. 18:31

KFPA 한국셉테브 학회와 협약 체결
도난방범설비에 FILK 품질인증 반영키로
신희섭 기자 기사입력 2014/04/25 [14:09]
한국화재보험협회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은 지난 18일 한국셉테브(CPTED) 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방재시험연구원과 한국셉테브(CPTED) 학회는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가 적용된 대상물에 설치되는 도난방범감지기와 CCTV 등의 도난방범 설비에 대해 ‘FILK 픔질인증’을 반영하고 관련기준 개발 및 지속적인 인증 확산을 위해 공동홍보키로 다짐했다.

방재시험연구원의 ‘FILK 품질인증’은 국내ㆍ외 방화 및 안전제품을 대상으로 국제적 수준의 기준에 따라 품질관리체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방화제품에 대해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다.

특히 FILK 인증마크를 획득한 소방제품을 건물에 설치할 경우 화재보험료를 할인받는 등의 혜택이 주어지기도 한다.

CPTED(범죄예방 환경설계)는 도시범죄 발생 우려지역을 건축설계 또는 도시계획 단계에서부터 차단해 범죄발생 가능성을 낮추는 설계로 금년도 12월부터는 단독주택과 공동주택, 고시원, 오피스텔 등에 의무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방재시험연구원 윤진훈 원장은 “범죄를 줄이고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학문적, 산업기술적, 제도적 지원방안을 마련하려는 취지로 설립된 학회와 협약식을 체결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학ㆍ연 양 기관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가사회의 화재 및 범죄 안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