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승관원, 사회책임(SR) 강화한다

Dr.risk 2010. 6. 16. 15:05
승관원, 사회책임(SR) 강화한다
청렴ㆍ고객만족 실천 결의대회 개최
 
신희섭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김남덕, 이하 승관원)이 공공기관의 관행을 탈피한 청렴도 제고와 사회책임 체제 강화에 발벗고 나섰다.

승관원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전국 지원소속 청렴ㆍ고객만족(CS)리더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용인 소재 LG패션연수원에서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반부패?윤리경영을 위한 청렴리더의 역할 ▲청렴의 기본소양 함양 및 의식제고 ▲CS마인드 강화를 위한 이유만들기 ▲CS매뉴얼 교육을 통한 접점직원 서비스 품질수준 향상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승관원은 기관의 지속성장 가능한 시스템을 뿌리내리기 위해 지난해부터 전담부서인 고객만족팀을 신설해 해피콜센터 운영은 물론, 승강기 검사서비스 이행점검, 전사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 반부패 척결을 위해 청렴성과 인센티브 시스템 도입과 내?외부 부조리 신고상담 웹사이트 운영, 청렴 마일리지제도 도입, 부패방지 민간협의체운영 등을 통해 청렴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승관원은 지난해 정부고객만족도(PCSI) 조사에서 2008년 대비 3.7점(82.5점→86.2점)이 향상되는 등 지속적으로 고객중심경영 성과를 내고 있다.

승관원 김남덕 원장은 “공공기관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기 위해서는 고객을 중심으로 한 고객만족경영과 반부패 척결을 위한 청렴경영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야 한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청렴ㆍ고객만족 프로그램을 발굴해 선진화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