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주)포트텍, Fort-125 청정가스소화설비 출시

Dr.risk 2012. 2. 26. 19:12

고압식 CO2설비 이어 HFC-125 청정소화설비 최초 인증
최영 기자
HFC-125 청정소화약제를 사용하는 가스계소화설비가 검정제도 강화 이후 국내 최초로 성능인증을 받았다.

(주)포트텍(대표 안상수)은 최근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Fort-125 청정소화약제 소화설비의 신규 성능인증을 획득하고 새롭게 시판에 들어갔다.

Fort-125 청정가스소화설비는 할로카본계 소화약제 중에서도 우수한 소화성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HFC-125소화약제를 적용했으며 작은 약제량으로 설계가 가능해 뛰어난 경제성을 제공해 준다.

특히 별도의 질소가압용기를 이용해 소화약제를 최장거리까지 방출시킬 수 있는 Jet Flow System을 적용하는 등 방호구역으로부터 소화약제 저장용기실을 멀리 떨어뜨려 사용하는 국내 건축물에 적용이 용이하도록 개발된 것이 큰 특징이다.

Fort-125시스템은 A급, C급 설계농도가 8%로 단위 체적당 0.442kg이 소요되는 등 우수한 소화성능으로 인증을 마쳤으며 세계적인 전문 프로그램 개발사들도 이뤄낼 수 없었던 별도 가압방식의 가스소화설비 프로그램도 순수 자체 기술로 구현해냈다.

이에 따라 포트텍은 지난달 출시한 이산화탄소소화설비에 이어 할로카본계 소화설비의 성능인증까지 획득하면서 2개의 설계프로그램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가스계 소화설비 대표 기업으로 입지를 굳히게 됐다.

포트텍의 관계자는 “HFC-125는 HFC-23과 비교할 때 지구온난화지수가 낮아 할로카본계열 청정소화설비의 적용을 원하지만 지구온난화지수가 너무 높아 사용을 꺼려하는 수요처들의 애로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서비스로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고 전했다.

(주)포트텍은 가스계 소화설비의 설계부터 제조, 시공, 유지관리까지 ONE-STOP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으로 Novec-1230시스템과 이너트계 소화시템에 대한 추가 인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