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화보협, 화재폭발감식과정 교육 실시

Dr.risk 2010. 10. 22. 12:41
화보협, 화재 폭발 감식 과정 교육 실시
 
이지은 기자
한국 화재 보험 협회 (이사장 고영선, 이하 화보협)는 서울 소방 재난 본부 소속의 화재 조사 요원 23 명을 대상으로 10 월 18 일부터 22 일까지 협회 부설 방재 시험 연구원에서 화재 폭발 감식 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과정의 교육 내용은 ▲ 가스 화재 및 전기 화재 원인 조사 ▲ 차량 화재 및 화재 폭발 감식 ▲ 화재 유 동학 ▲ 화재 패턴 분석 ▲ 샌드위치 패널 건축물의 화재 특성 ▲ 방화 범죄 심리 및 특징 등이다.

화보 협에 따르면 서울 소방 재난 본부는 소방 시설에 대한 현장 실습 및 최신 기술 정보를 습득하고 예방 업무에 대한 전문성 제고를 위해 이번 화재 폭발 감식 과정을 포함해 올해에만 9 회에 걸쳐 총 209 명이 방재 기술 실무 교육을 이수했다.

특히 교육을 담당하고있는 방재 시험 연구원은 지난 2007 년 소방 공무원 교육 훈련 규정 (대통령령 제 1976 호)에 의거해 소방 방재청 전문 교육 기관으로이 인정받은 바 있으며 소방 공무원이 방재 시험 연구원에서 교육을 이수할 경우 연간 의무 이수 학점으로 인정받고있다.

화보협 관계자는 "1989 년부터 약 20여 년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방재 기술 실무 교육을 실시 해오고있다."며 "소방 공무원을 비롯한 교육 대상에 따라 실질적으로 현장에 도움이되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을 개발함으로써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고 전했다.